본문 바로가기
공부합니다/영어, 자격증, MOOC

[영어회화] 리얼클래스(RealClass) - 더오피스(The Office) 시즌1

by 열공직딩 2022. 5. 5.

입사 직후 영어권에서 약 16개월 정도 해외근무를 마치고 영어에 손을 놓은지 어느덧 10년이 되었다.
해외연수나 유학 경험이 없는 토종한국인으로써 사실 한국에서 외국계 회사에서 일을 하거나
해외 관련 일을 하지 않는 이상 영어를 사용할 일은 거의 없어서 영어로 크게 불편함을 느낀 적은 없었다.
업무 관련해서 영어 원서를 잠깐 읽거나 초등학생인 아들과 영어 공부 하는데에도 별 문제가 없었다.
(네이버사전, 구글번역 만세!)

그러던 중 연초에 링크드인을 통해 외국계 회사로의 이직 제안을 받게 되어 몇 번인가 인터뷰를 할 기회가 있었다.
구글링으로 영어 메일과 메시지 까지는 어찌저찌 무사히 넘겼는데 인터뷰는 도저히 피할 수 없었다.
영어울렁증...이라고 하던가 나와는 크게 상관없는 것이라 여겼건만 원어민과 몇 번 통화를 해보니
속사포처럼 쏟아지는 말을 100% 이해하지도 못하면서 맞장구를 치며
하고 싶은 이야기는 반의 반도 표현을 못하는 초라하고 위축되어 있는 내가 있었다.
결론은 영어가 내 발목을 잡고 있는 것을 깨달았다.

더 잘 살기 위해 더 나은 기회를 잡기 위해 영어공부를 다시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즉시 실행에 옮겼다.
드라마, 팟캐스트, 유투브, 영어회화 및 단어책, 사운드북 등을 여기저기 기웃거렸으나...신통치 않았다.
좋은 컨텐츠는 많지만 혼자서 정해진 일정이나 패턴으로 학습을 지속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계획하는 것이 어려웠다.

결국 한두달 시간을 허비하고 어떻게 공부하는 게 좋을까 고민하던 차에
아내가 작년 7월에 초등학교 6학년을 앞둔 아들의 영어교육을 위해 결제한 리얼클래스가 떠올랐다.
다양한 컨텐츠를 두고 잠시 선택 장애에 빠졌으나 더오피스(The Office)라는 미드를 발견하고 주저없이 파일럿 영상을 시청했는데...

완전 재밌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하면서 내가 원하는 목표는 확실했다.
비지니스에 바로 활용할 수 있으며 자연스럽고 수준있는 표현을 구사할 수 있을 것.
재미도 재미지만 더오피스에는 제목과 같이 내가 원하는 비지니스 관련 표현이 수두룩 나오는데 정말 내가 딱 원하던 것이라 할 수 있다.
평소 코믹물에는 별로 관심을 두지 않는데 더오피스는 정말 수준급으로 웃기다.
그래서인지 영어 스크립트와 장면이 자연스럽게 떠올라서 기억에 더 오래 남는 것 같다.

비즈니스 영어회화를 목표로 하는 사람에게 강력 추천한다.
(아래 리얼클래스 장단점과 더오피스 학습 후기 참조)



1. 리얼클래스 영어학습의 장점과 단점

장점 단점
1. 영어 공부에 최적화된 시스템 1. 가격이 비쌈
2. 드라마, 애니, 영화, 뉴스 등 컨텐츠의 종류가 다양함 2. 컨텐츠의 양이 적음
3. 1일 분량이 나눠져 있어서 공부하기 편함 3. 문장 발음 연습에 대한 코칭 시스템 개선 필요
4. 우수한 강사진으로 강의 내용의 신뢰도가 높음  
5. 영어 수준별로 코스 선택 가능  



2. 리얼클래스 더오피스 시즌1 후기

좌 : 학습 화면, 우: 영상 정주행


영상 정주행은 말그대로 각 화의 영상을 모두 보는 것으로 영어, 한글 자막을 선택적 볼 수 있으며 속도 조절, 문장 별로 반복 재생 등이 가능하여 시청하기 편리하다.
그리고 책갈피 마크를 표시하면 문장 통째로 담을 수 있어서 학습 리포트에 저장된 단어를 확인할 수 있다.

좌: 강의, 우: 영상


강의에서는 주요 문장에 대해 강사가 문장 내 단어나 구동사, 표현 등을 자세하게 설명해 주는데 예문도 있어서 따로 사전을 찾아보지 않아도 되어 편리하다. (조가을 통역사님 목소리, 표정, 인토네이션, 제스쳐 모두 최고 !!)

영상에서는 강의에서 다루지 않은 주요 표현에 나오는데 해설이 딸려있는 부분에서 자동으로 영상이 멈추는데
재생버튼을 다시 누르면 영상이 계속 진행된다.

좌: 학습 진행현황, 우:트레이닝


학습진행 현황에서는 말그대로 얼마나 진행이 되었는지 직관적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트레이닝은 주어진 문장에 대한 낱말을 순서대로 클릭하여 채우는 일종의 테스트인데 네이버 오늘의 영회회화 퀴즈와 유사하다.

좌: 캘린더, 중: 내문장, 우: 내단어


학습리포트에서는 현재까지 학습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캘린더에서는 날짜별로 학습 현황을 살펴볼 수 있고, 내문장이나 내단어에서는 학습 중 따로담아 둔 문장이나 단어를 복습할 수 있다.

영상 시청 중 책갈피마크를 클릭하면 문장을 담을 수 있는데 내문장에 저장된다. 그리고 문장마다 학습 현황에 따라 새로담음, 들림, 입에붙음 등으로 체크하여 구분할 수 있다.

강의나 대사 속 모르는 단어를 바로 검색할 수 있는 사전 기기능도 있는데 검색한 단어를 문장과 마찬가지로 담아둘 수 있다.

좌: 코칭내역, 우: 학습리포트


코칭내역에서는 마이크 버튼을 클릭하여 준비된 문장을 말하면 원어민에 얼마나 가까운 발음인지 평가를 받는다.
그런데 고급 클래스라는 레벨을 감안하면 코칭 받을 수 있는 문장이 너무 적다.
개수도 한 두개에 불과하고 짧은 문장 위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개인적으로 코칭 받을 수 있는 문장이 더 많이 준비되었으면 좋겠다.
또는 내가 원하는 문장을 선택하면 코칭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이 개선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코칭시스템은 코칭내역 결과는 학습리포트에서 모두 조회할 수 있다.

댓글